현명한 카페운영

전단지 DM등 홍보물 만드는법

th design 2020. 3. 12. 16:13

 

카페운영은 고객과의 끊임없는 소통입니다.

카페내에서의 운영만큼 카페밖에서의 홍보도 정말 소중합니다.

 

전단지 + 주변상가와의 교류 + SNS + 인맥등 소홀이할 것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전단지는 시대흐름에서 뒤쳐진다고 하지만,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효과는 달라질것입니다.

다음은 고객에게 어필하는 전단지 작성방법을 참조하였습니다.

 

1. 목적이 명확한가?

2. 명확한 컨셉이 있는가? (개업 00 주년 기념, 사장의 일대 결심 등등..)

3. 앞에 제작한 전단지와 일관성이 있는가?( 뉴스레터, 정보의 시리즈화..)

4. 쿠폰및 회신에 대한 효과를 측정할수 있는가? (고객 데이터베이스구축)

5. 테두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나? (고객리스크부분 , 자사의 영업지역, 영업방침등)

6. 약도는 보기 쉬운가? (주소와 전화번호 옆에)

7. 전화번호는 크게기재되어 있는가? (크다고 생각이 들지만 더 크게)

 

 

8. 전화번호는 <지금 바로>라고 쓰여 있는가?

9. 전화번호는 여러가지 기재되어있는가?

10. 전화번호 밑에는 접수시간및 담당자가 표기되어 잇는가?(전화받는 직원의 사진까지 등재하라 : 경계심과 불안심리가 낮아진다.)

11. 상품소개의 강약은 잡혀 있는가? (글자크기, 종류별로 3가지 이상/ Z 자 배열(시선의 흘름에 따라)

12. 고객의 사용후기는 많이 실려 있는가?

13. 신뢰할 만한것이 실려있나?

14. 특전은 강력한가?(기일한정, 제한 수량 명확하게)

 

 

 

 

15. 경계심을 낮추는 사진이 많이 실려있는가? 종업원 전체사진, 전직원 웃는 모습)

16. 앞장에서 뒷장으로 넘기게한느 연구?(단면보다 양면 홍보효과가 1.8배)

17. 쿠폰등 절취선을 눈에 띄게 했는가?(특전은 더 특별하게)

18. 중요한 포인트는 사진으로 보완되어있는가?

19. 거짓은 없는가?

20. 결점을 인정하고 있나?

21. 보증을 하고 있나?(A/S, 허가관청)

 

 

발췌: 애드프린텍 블로그중에서..